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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데, 어떤 옵션을 넣어야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을 지고 민 이시죠? 캐스퍼의 옵션별 가격과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제원표등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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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 옵션별 가격

1. 스마트(깡통) 13,850,000원

2. 디 에센셜 라이트 14,900,000원

3. 디 에센셜 16,900,000원

4. 인스퍼레이션 18,700,000원

으로 크게 4가지로 분류됩니다. 

 

4가지 옵션은 모두 엔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90만 원에서 95만 원으로 1.0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각 옵션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캐스퍼는 지금 150만 원 혜택 이벤트 중입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CASPER - 진행 중 이벤트

현대자동차 캐스퍼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중. 한정 기간 혜택을 놓치지 말고 지금 확인해보세요.

casper.hyundai.com

스마트

 

기본 사양

-가격: 1385만2천원

-엔진: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0 엔진, 4단 자동변속기

-브레이크: 풋파킹 브레이크

-안전기술: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빈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안전장치: 7개의 에어백 시스템, 간접식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 세이프티 연락,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후속 승객 알림 -외관: 메탈 페인트, 라디에이터 그릴, 15인치 휠이 타이어, LED 주간 주행 등, 바디 컬러 아웃사이드 미러

-내장: 4.2인치 컬러 LCD 계기판, 운전석 선바이저 거울, 룸 램프

-시트: 직물 시트, 운전석 수동 높이 조절, 이어 벤치 폴딩

-편의사항: 폴딩타입 도어 리모컨키, 수동식 힐트 스티어링 휠, 오토 라이트 컨트롤, 후방 주차 거리 경고, 크루즈 컨트롤, 매뉴얼 에어컨

-인포테인먼트: 두 개의 스피커, 블루투스 핸즈프리

스마트 외관

추가 옵션

-캐스퍼 액티브 원: 95만 원(1.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라디오 데이터 그릴, 특히두 플레이트 등 터보 외장 패키지로 변경)

-스마트 플러스: 152만 원(원격 시동이 가능한 버튼 시동 및 스마트 키, 풀 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8인치 내비게이션, 6개의 스피커, 후방 모니터, 리어와이퍼 및 와셔 등 추가)

-선루프: 40만 원

 

캐스퍼는 기본 사양만 하더라도 꽤나 훌륭한 옵션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의 경우 시트가 직물시트인 데다가 열선과 통풍시트가 없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직물시트는 음료수를 흘리거나 했을 때 관리가 굉장히 힘든 점이 있으므로 구매에 신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디 에센셜 라이트

 

기본 사양

-가격: 1490만 원

-추가 사항: 열선 가죽 핸들, 인조 가죽 시트, 열선 시트, 운전석 통풍 시트, 이어 5대 5 분할 폴딩, 이어 분리형 헤드레스트

-편의 사항: 원격 시동 가능한 버튼 시동, 스마트 키

 

추가 옵션

-스마트센스 원: 70만 원 (교차로 대양차의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타뱅거 기능 미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멀티미디어 네비 플러스: 153만 원 (8인치 내비게션, 6개의 스피커, 후방 모니터, 하이패스 디엔룸미러,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리어와이퍼 및 와이셔)

-17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65만 원

-컴포트 플러스: 60만 원 (일열 풀 폴딩 시트, 이열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시트, 이열 USB 충전기, 운전석 시트 앞레스트, 도어 앞시트, 콘솔 인조 가죽 적용 내장, 실내 무드 램프

- 스토리지: 7만 원 (컴포트 플러스 추가 시, 승석 시트백 보드 추가)

-캐스퍼 액티브 원: 95만 원 (1.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라디오 데이터 그릴, 특히두 플레이트 등 터보 외장 패키지로 변경)

디 에센셜에서는 핸들 열선이 추가됩니다. 겨울철 열선 시트와 함께 꼭 필요한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인조가죽시트와 열선, 통풍시트가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이외에 스마트 원격시동도 있어서 편리하겠습니다.

 

디 에센셜에서는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이 있는데요.

좋은 옵션으로는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와 컴포트 플러스옵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옵션은 사실 가격이 1,530,000원으로 다음단계 디 에센셜 가격과 거의 비슷해집니다.

내비게이션이 꼭 필요하시다면, 차라리 디 에센셜로 넘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컴포트 플러스 옵션이 있는데요. 캐스퍼 뒷자리 자주 이용하실 거라면 추천드립니다.

캐스퍼는 뒷자리가 좁은데, 이 옵션으로 뒷자리 의자를 뒤로 밀어서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비가 필요 없으신 분들은 디에센셜 라이트에 컴포트 플러스를 추천드립니다. 

디 에센셜

 

기본 사양

-가격: 1690만 원

-외관: 프로젝션 헤드램프, 메탈 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렉,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내장: 동승석 선바이저 거울, 운전석 시트 앞레스트, 실내 무드램프, 인조 가죽 적용내장, 메탈 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하운드 투스 인테리어

-편의사항: 프로터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필터, 하이패스 디엔룸미러, 세이프티 파워 윈도, 리어 와이퍼 및 와셔

-인포테인먼트: 8인치 내비게이션, 6개의 스피커, 후방 모니터

 

추가 옵션

-스마트센스 원: 70만 원 (각종 안전 옵션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컴포트: 40만 원 (일열 풀 폴딩 시트, 이열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시트, 이열 USB 충전기)

-스토리지: 7만 원

-스타일: 70만 원 (17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아웃사이드 미러 LED 방향 지시등, LED 리어 콤비 램프)

-캐스퍼 액티브 투: 90만 원 (1.0 가솔린 터보 엔진과 터보 외장 패키지)

 

이 트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를 것으로 예상되는 옵션입니다.

저 또한 이 옵션으로 구매했고, 만족하면 타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뒷자리가 좁은데 컴포트 추가 옵션을 넣지 않아서 뒷자리 탑승 시 약간 좁다는 것입니다.

컴포트 추가옵션시 뒷자리를 뒤로 밀수 가 있어서 좀 더 뒷자리를 넓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퍼레이션

기본사양

-가격: 18,700,000원

지능형 안전기술: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 앤 고 기능 미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외관: 아웃사이드 미러(LED 방향지시등), LED 리어콤비램프, 17인치 알로이 휠(전면가공) & 타이어 시트 1열 풀 폴딩

-시트: 2열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 시트

-편의: USB 충전기(2열 1개)

 

추가옵션

선루프 40만 원

캐스퍼 액티브Ⅱ 90만 원

액티브 플러스 (캐스퍼 액티브Ⅱ 선택 시 선택가능) 50만 원

스토리지 7만 원

 

이 풀 옵션에서는 다양한 안전기술 센서들이 주로 추가됩니다. 운전을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들이라면 너무 과한 옵션들이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많은 안전장치들이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정말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트림인 것 같습니다.

일반엔진 VS 카파 터보엔진

 

캐스퍼의 모든 트림에는 90만 원에서 95만 원의 추가 옵션 사양으로 엔진 업그레이드가 있는데요.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날까?

구분 가솔린 1.0 (일반엔진) 가솔린 1.0 터보
복합연비 14.3 12.8
도심연비 13.4 11.3
고속도로연비 15.5 15.2
CO2 배출량 115 130
배기량 998 998
공차중량 985 1030

이 옵션의 경우에는 운전자의 성향이나 용도에 따라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전 성향이 약간 급출발을 주로 하시거나, 추월을 자주 하신다면 터보를 추천드립니다.

일반엔진의 경우 스타트할 때 강하게 나가거나, 추월할 때 액셀을 세게 밟는다고 해도 가속이 되는 데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얌전하게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연비가 더 좋은 일반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저는 터보엔진 옵션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큰 불편 없이 언덕도 잘 올라가고, 고속도로에서도 잘 달립니다. 급출발이 안 될 뿐, 일반 엔진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성향이라....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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