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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데, 어떤 옵션을 넣어야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을 지고 민 이시죠? 캐스퍼의 옵션별 가격과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제원표등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캐스퍼 옵션별 가격
1. 스마트(깡통) 13,850,000원
2. 디 에센셜 라이트 14,900,000원
3. 디 에센셜 16,900,000원
4. 인스퍼레이션 18,700,000원
으로 크게 4가지로 분류됩니다.
4가지 옵션은 모두 엔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90만 원에서 95만 원으로 1.0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각 옵션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캐스퍼는 지금 150만 원 혜택 이벤트 중입니다.
스마트
기본 사양
-가격: 1385만2천원
-엔진: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0 엔진, 4단 자동변속기
-브레이크: 풋파킹 브레이크
-안전기술: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빈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안전장치: 7개의 에어백 시스템, 간접식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 세이프티 연락,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후속 승객 알림 -외관: 메탈 페인트, 라디에이터 그릴, 15인치 휠이 타이어, LED 주간 주행 등, 바디 컬러 아웃사이드 미러
-내장: 4.2인치 컬러 LCD 계기판, 운전석 선바이저 거울, 룸 램프
-시트: 직물 시트, 운전석 수동 높이 조절, 이어 벤치 폴딩
-편의사항: 폴딩타입 도어 리모컨키, 수동식 힐트 스티어링 휠, 오토 라이트 컨트롤, 후방 주차 거리 경고, 크루즈 컨트롤, 매뉴얼 에어컨
-인포테인먼트: 두 개의 스피커, 블루투스 핸즈프리
추가 옵션
-캐스퍼 액티브 원: 95만 원(1.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라디오 데이터 그릴, 특히두 플레이트 등 터보 외장 패키지로 변경)
-스마트 플러스: 152만 원(원격 시동이 가능한 버튼 시동 및 스마트 키, 풀 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8인치 내비게이션, 6개의 스피커, 후방 모니터, 리어와이퍼 및 와셔 등 추가)
-선루프: 40만 원
캐스퍼는 기본 사양만 하더라도 꽤나 훌륭한 옵션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의 경우 시트가 직물시트인 데다가 열선과 통풍시트가 없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직물시트는 음료수를 흘리거나 했을 때 관리가 굉장히 힘든 점이 있으므로 구매에 신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디 에센셜 라이트
기본 사양
-가격: 1490만 원
-추가 사항: 열선 가죽 핸들, 인조 가죽 시트, 열선 시트, 운전석 통풍 시트, 이어 5대 5 분할 폴딩, 이어 분리형 헤드레스트
-편의 사항: 원격 시동 가능한 버튼 시동, 스마트 키
추가 옵션
-스마트센스 원: 70만 원 (교차로 대양차의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타뱅거 기능 미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멀티미디어 네비 플러스: 153만 원 (8인치 내비게션, 6개의 스피커, 후방 모니터, 하이패스 디엔룸미러,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리어와이퍼 및 와이셔)
-17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65만 원
-컴포트 플러스: 60만 원 (일열 풀 폴딩 시트, 이열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시트, 이열 USB 충전기, 운전석 시트 앞레스트, 도어 앞시트, 콘솔 인조 가죽 적용 내장, 실내 무드 램프
- 스토리지: 7만 원 (컴포트 플러스 추가 시, 승석 시트백 보드 추가)
-캐스퍼 액티브 원: 95만 원 (1.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라디오 데이터 그릴, 특히두 플레이트 등 터보 외장 패키지로 변경)
디 에센셜에서는 핸들 열선이 추가됩니다. 겨울철 열선 시트와 함께 꼭 필요한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인조가죽시트와 열선, 통풍시트가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이외에 스마트 원격시동도 있어서 편리하겠습니다.
디 에센셜에서는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이 있는데요.
좋은 옵션으로는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와 컴포트 플러스옵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옵션은 사실 가격이 1,530,000원으로 다음단계 디 에센셜 가격과 거의 비슷해집니다.
내비게이션이 꼭 필요하시다면, 차라리 디 에센셜로 넘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컴포트 플러스 옵션이 있는데요. 캐스퍼 뒷자리 자주 이용하실 거라면 추천드립니다.
캐스퍼는 뒷자리가 좁은데, 이 옵션으로 뒷자리 의자를 뒤로 밀어서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비가 필요 없으신 분들은 디에센셜 라이트에 컴포트 플러스를 추천드립니다.
디 에센셜
기본 사양
-가격: 1690만 원
-외관: 프로젝션 헤드램프, 메탈 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렉,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내장: 동승석 선바이저 거울, 운전석 시트 앞레스트, 실내 무드램프, 인조 가죽 적용내장, 메탈 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하운드 투스 인테리어
-편의사항: 프로터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필터, 하이패스 디엔룸미러, 세이프티 파워 윈도, 리어 와이퍼 및 와셔
-인포테인먼트: 8인치 내비게이션, 6개의 스피커, 후방 모니터
추가 옵션
-스마트센스 원: 70만 원 (각종 안전 옵션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컴포트: 40만 원 (일열 풀 폴딩 시트, 이열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시트, 이열 USB 충전기)
-스토리지: 7만 원
-스타일: 70만 원 (17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아웃사이드 미러 LED 방향 지시등, LED 리어 콤비 램프)
-캐스퍼 액티브 투: 90만 원 (1.0 가솔린 터보 엔진과 터보 외장 패키지)
이 트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를 것으로 예상되는 옵션입니다.
저 또한 이 옵션으로 구매했고, 만족하면 타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뒷자리가 좁은데 컴포트 추가 옵션을 넣지 않아서 뒷자리 탑승 시 약간 좁다는 것입니다.
컴포트 추가옵션시 뒷자리를 뒤로 밀수 가 있어서 좀 더 뒷자리를 넓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퍼레이션
기본사양
-가격: 18,700,000원
지능형 안전기술: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 앤 고 기능 미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외관: 아웃사이드 미러(LED 방향지시등), LED 리어콤비램프, 17인치 알로이 휠(전면가공) & 타이어 시트 1열 풀 폴딩
-시트: 2열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 시트
-편의: USB 충전기(2열 1개)
추가옵션
선루프 40만 원
캐스퍼 액티브Ⅱ 90만 원
액티브 플러스 (캐스퍼 액티브Ⅱ 선택 시 선택가능) 50만 원
스토리지 7만 원
이 풀 옵션에서는 다양한 안전기술 센서들이 주로 추가됩니다. 운전을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들이라면 너무 과한 옵션들이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많은 안전장치들이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정말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트림인 것 같습니다.
일반엔진 VS 카파 터보엔진
캐스퍼의 모든 트림에는 90만 원에서 95만 원의 추가 옵션 사양으로 엔진 업그레이드가 있는데요.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날까?
구분 | 가솔린 1.0 (일반엔진) | 가솔린 1.0 터보 |
복합연비 | 14.3 | 12.8 |
도심연비 | 13.4 | 11.3 |
고속도로연비 | 15.5 | 15.2 |
CO2 배출량 | 115 | 130 |
배기량 | 998 | 998 |
공차중량 | 985 | 1030 |
이 옵션의 경우에는 운전자의 성향이나 용도에 따라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전 성향이 약간 급출발을 주로 하시거나, 추월을 자주 하신다면 터보를 추천드립니다.
일반엔진의 경우 스타트할 때 강하게 나가거나, 추월할 때 액셀을 세게 밟는다고 해도 가속이 되는 데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얌전하게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연비가 더 좋은 일반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저는 터보엔진 옵션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큰 불편 없이 언덕도 잘 올라가고, 고속도로에서도 잘 달립니다. 급출발이 안 될 뿐, 일반 엔진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성향이라....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